로이게임즈, '손노리’로 사명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

28 HIKARU 0 0

- 대한민국 1세대 개발사의 전설 ‘손노리’(SONNORI). 설립 25년 만에 제 2의 시작 선언!
- 로이게임즈, 손노리로 사명 변경하고 [화이트데이] 등 다양한 라인업 출시 준비
- PC와 모바일, 콘솔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개발사의 자존심으로 거듭날 것

지난 1992년 설립이래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화이트데이], [악튜러스]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게임 업계를 이끌었던 ‘손노리’(SONNORI)가 설립 25년만에 부활의 날개짓을 펼친다.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계열사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14일, 사명을 ㈜손노리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손노리는 지난 1992년 7월 14일에 설립한 지 정확하게 25주년이 되는 날에 새로운 탄생을 알리게 되었다.

손노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1세대 PC 게임 개발사 중 하나로서, 지난 1992년 설립해서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다크사이드 스토리], [포가튼사가], [악튜러스], [화이트데이] 등. 게이머들의 호평을 받아온 작품들을 다소 선보여왔다. 또한 2017년 현재에도 손노리 출신 개발자 및 관계자들이 다수 업계 중핵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실상 대한민국 게임 역사를 논하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거목(巨木)이라고 할 수 있다.

손노리 이원술 대표는 “손노리가 설립된 지 정확히 25주년이 되는 날에 새로운 손노리의 시작을 알리게 되어 정말 감회가 남다르다.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은 결국 지금까지 많은 성원을 보여준 게이머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으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원술 대표는 “오는 8월 22일에 발매되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에 대해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하며, 이후로도 다양한 작품들을 준비가 되는대로 순차적으로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손노리는 사명 변경을 알림과 동시에 오는 8월 22일 PlayStation®4 및 PC용으로 발매할 예정인 명품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트레일러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신캐릭터 ‘유지민’을 비롯해 게임의 새로운 이벤트 씬 등. 지난 2001년 선보인 원작과 2015년에 선보인 모바일 리메이크 버전과 다른 점들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손노리는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의 계열사로 현재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동시에 모바일과 콘솔, 차세대 가상현실 플랫폼인 VR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여러 종류의 신작들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PC와 모바일, 콘솔을 아우르는. 또한 ‘재미 있는 게임’을 만들 줄 아는 대한민국 개발사의 자존심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4c86c02090aa42ba0a166dcd5b3ba171_1500263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Author

Lv.28 28 HIKARU  최고관리자
71,995 (94.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