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게임) 발매 가능하게 정책 변경

Game Forum(게임 게시판)

Steam,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게임) 발매 가능하게 정책 변경

79 HIKARU 3 277 0

N당에서 RTX 4080 Super하고 4070 Ti Super, 4070 Super 공개하면서, AI를 활용한 NPC 부분을 강조했었는데,

딱 그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아무튼 Steam 정책이 변했네요.


AI를 활용한 NPC가 등장하는 게임은 물론, AI를 활용해 만들어진 게임들도....

이제 Steam에서 배포가 가능해졌네요...─    ─)b


인디게임들에도 변화가 제법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AI Content on Steam 

작년 6월에 저희 Valve는 Steam에서 가능한 한 많은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습니다만, AI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고 법적으로 모호한 영역이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해 알아보는 데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는 Steam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게임 개발자들과 대화한 결과, 오늘부터 AI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을 다루는 방식에 변화를 주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AI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게임을 출시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첫째, 개발자들이 Steam에 제출할 때 작성하는 콘텐츠 설문조사를 업데이트했습니다.설문조사는 이제 새로운 AI 공개 섹션을 포함하며, 여기서 게임 개발 및 실행에 AI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해야 합니다. 이는 게임에서 AI 사용을 두 가지 넓은 범주로 나눕니다:

- 사전 생성: 개발 중에 AI 도구를 활용하여 생성된 모든 종류의 콘텐츠(아트/코드/사운드/등)입니다. Steam 배포 계약에 따라, 게임이 불법적인 또는 침해하는 콘텐츠를 포함하지 않으며, 게임이 마케팅 자료와 일치할 것을 Valve에 약속해야 합니다. 사전 출시 검토에서, 우리는 게임에서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모든 비-AI 콘텐츠와 동일한 방식으로 평가할 것이며, 게임이 이러한 약속을 이행하는지 확인을 할 것입니다.
 

- 실시간 생성: 게임이 실행되는 동안 AI 도구를 활용하여 생성된 모든 종류의 콘텐츠입니다. 사전 생성된 AI 콘텐츠와 동일한 규칙을 따라야 하며, 여기에 요구사항이 추가됩니다. 콘텐츠 설문조사에서, AI가 불법 콘텐츠를 생성하지 않도록 보호 장치를 어떻게 설정하는지 밝혀야 합니다.


Valve는 이러한 정보를 게임 출시 전에 게임 검토에 활용할 것입니다. 또한 고객들이 게임이 AI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의 Steam 스토어 페이지에 공개 내용의 대부분을 포함시킬 것입니다.

둘째, 실시간 생성 AI 콘텐츠가 포함된 게임 내에서 불법 콘텐츠를 신고할 수 있도록 Steam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게임 내 오버레이를 사용하면, 플레이어들은 AI 생성에 적절한 보호 장치에 걸려야 하는 콘텐츠를 발견했을 때 쉽게 신고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이번 변화는 이 분야의 풍경과 위험에 대한 저희의 이해를 향상시키는 결과물이며, AI를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와 AI 도구를 개발하는 사람들과 논의한 결과물입니다. 이를 통해 Steam에서 AI 기술을 사용하는 게임을 출시하는 데 훨씬 더 개방적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일한 예외는 실시간 생성 AI로 생성된 성인 전용 섹슈얼 콘텐츠로, 현재 그런 종류의 콘텐츠는 출시할 수 없습니다.

이를 파악하는 데에는 시간이 좀 걸렸고, 일부 개발자들이 게임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게 만든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이렇게 복잡한 결정을 서둘러 하면서 플레이어나 개발 파트너를 제대로 돕지 못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Steam에 제출된 게임과 AI에 대한 법적 진전에서 계속 배우고, 필요할 때 이 결정을 재검토할 것입니다.


a6961f1e92bf5aeca991a1825dc69dba_1704866843_5287.jpg
 


3 Comments
47 엑스 01.11 14:06  
세상이 다이나믹하게 변하고 있어요 /(ㅡ0ㅡ)/~ㅋ
79 HIKARU 01.11 14:44  
대해적...컥..
대AI시대입니다.
47 엑스 01.11 15:29  
ㅋㅋㅋ~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