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AIR"

영화드라마애니

영화 "AIR"

46 엑스 2 464 0

멧데이먼 주연, 밴 에플랙 감독의 영화 에어 입니다.


모두가 아시는 마이클조던과 나이키의 계약에 관한 실화 영화입니다~


일단 보면서 느낀거는..


멧데이먼도 나이가 이제 많은게 보이네요...거기에 크리스 터커도 늙었고..(그런거에 보면 밴 에플랙은 예전이랑 똑같...노안...)


머 하튼...


영화 스토리는 다들 아시는 신생기업인 나이키가 그때 당시 세계 최고인 아디다스와 농구화로 최고봉인 컨버스 사이에서 조던과 계약하기까지의 얘기를 다루고 있고요~


머 더하고 덜하고도 아닌 완전 정말 그냥 실화 그대로 한듯한 느낌이네요...(긴장감이 많이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80년대의 시대상을 완벽히 재연해서 예전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요~(저때만 해도 미쿡꺼였던 세븐일레븐 ㅋ)


아디다스..컨버스 (컨버스는 이제 나이키소속이니..) 등 실제 브랜드들도 다 나옵니다..(아디다스가 이걸 오케이를 하다니.........)


이 영화를 보면서 느끼는건 딱 두 종류의 사람들이 보겠네요...(마이클 조던 조아하는 사람..나이키 조아하는 사람)


물론 스포츠 계약 비지니스기 땀시 저걸 조아하는 사람들도 보겠지만 숫자적으로 많을꺼 같진 않으니 빼고요..


정말 나이키와 조던의 영화입니다..(조던보다는 조던 엄마 ㅋㅋㅋ)


오랜만에 멋 데이먼과 백 에플랙이 만난 영화기도 하네요~


이 스토리를 잘 알고 나이키나 스포츠 브랜드를 조아하면 조아할만한 얘기들을 많이 합니다~ 

(나이키 신발을 한국에서 만든다거나....다른 스포츠회사들이랑 다르게 나이키는 왜 혼자 포트랜드인가 같은 ㅋㅋㅋ)


그렇습니다~




2 Comments
79 HIKARU 2023.05.15 16:33  
Warner Bros. Korea 채널에 한글 자막 트레일러가 있네요.
흠....

46 엑스 2023.05.15 16:38  
저건 정말 나이키나 조던을 조아하거나 저때 북미에 살아서 저 향수를 느낄꺼 아니면 추천하진 않슴다~_~ㅋㅋ
머 물론 오랜만에 벤 에플랙 감독에 멧 데이먼과 벤 에플랙의 합작을 조아하신다면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