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 인디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개최

News

[반다이남코] 인디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개최

78 HIKARU 0 0

- 총 1억 엔의 지원금과 서포트 프로그램 제공
- 응모 기간(예정): 2023년 9월 하순 ~ 2023년 12월 상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와 반다이남코 스튜디오는, 반다이남코 스튜디오의 인디 게임 레이블인 ‘GYAAR Studio’에서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f9edec93a3e67efd2c1fb5e6508272e2_1684997872_2034.jpg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는 인디 게임 크리에이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게임 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응모 기간은 2023년 9월 하순부터 2023년 12월 상순까지로, 출품된 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최대 총 1억 엔의 지원금과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작동 가능한 데모 혹은 프로토타입 등 소정의 작품을 제출해야 하며, 제1회 때 출품했던 작품을 제2회에 출품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2023년 8월경 공개 예정이다.


지난해 있었던 ‘제1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에는 총 209작품이 출품되었다. 플래티넘상 1개 작품, 입상 7개 작품의 수상자에게는 지원금과 함께 반다이남코 그룹이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강점을 활용한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의 수상자에게도 최대 총 1억 엔의 지원금과 수상자를 위한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 (https://indie.bandainamcostudios.com/gyaarcon-2)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제2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모집 개요
 

- 응모 기간 

  ・ 2023년 9월 하순~2023년 12월 상순    
※정식 일정은 8월경 안내 예정입니다.

- 결과 발표

  ・ 2024년 3월 2일(토)~3일(일) 개최 예정인 ‘TOKYO INDIE GAMES SUMMIT 2024’에서 발표 예정

- 응모 방법

응모는 응모 기간 내 공식 홈페이지(https://indie.bandainamcostudios.com/gyaarcon-2)에 있는 양식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또한, 응모를 위해서는 아래의 사항을 제출해야 한다.

  ・ 게임 ROM(작동 가능한 데모 혹은 프로토타입)
  ・ 기획서
  ・ 조작 설명서
  ・ (응모자가 미성년자일 경우) 친권자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서
※제1회에 응모한 작품을 제2회에 응모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응모자는 ‘Bandai Namco ID’(https://www.bandainamcoid.com/)를 별도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기획서만으로는 응모하실 수 없습니다.
※응모자는 다음 지역에 소재한 법인 및 단체 혹은 거주 중인 개인에 한합니다. (일본,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프랑스, 독일, 홍콩, 네덜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루마니아, 싱가포르, 한국, 스페인, 스웨덴, 대만, 터키, 영국, 미국)
※응모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응모해 주십시오. 응모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여하를 불문하고 응모자 부담입니다.

콘테스트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규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1회 응모 규약(https://indie.bandainamcostudios.com/gyaarcon-1/terms) 또한 참고할 수 있다.

- 주최    
  ・ 주식회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주식회사 반다이남코 스튜디오    

- 운영 협력
  ・ 주식회사 Phoenixx    

- 공식 홈페이지    
  ・ https://indie.bandainamcostudios.com/gyaarcon-2

■ ‘제1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플래티넘상 수상작

‘Little Cheese Works’
개발: Bubble Gum


f9edec93a3e67efd2c1fb5e6508272e2_1684997919_7955.jpg
 

- 개요    
고양이에게 들키지 않고 골인 지점까지 치즈를 운반하는 협력형 쥐 액션 게임!
작은 소리에도 깨어나는 예민한 고양이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모두가 협력하고 호흡을 맞춰 조용히 치즈를 운반해야 한다.
밤낮으로 위험한 현장에 투입되는 악덕 기업에 근무하는 쥐 사원들은 과연 앞길을 가로막는 다양한 장애물을 극복하고 평온한 생활을 보낼 수 있을까?

입상을 포함한 다른 수상작 목록은 홈페이지(https://indie.bandainamcostudios.com/gyaarcon-1/result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 실시 배경    
'GYAAR Studio'는 젊은 인재들이 자신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고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설립된 반다이남코 스튜디오의 인디 게임 레이블이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타석에 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난해 사내외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제1회 GYAAR Studio 인디 게임 콘테스트’를 실시, 플래티넘 1개 작품, 입상 7개 작품을 선정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타이틀이 더욱 빛을 발하고 게임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본 정보는 발표일 현재 시점의 정보입니다. 발표 후 예고 없이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