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밀려드는데…캄보디아 사태에도 개인 방송·선교 논란

노땅클럽(Noddang Club)

범죄 밀려드는데…캄보디아 사태에도 개인 방송·선교 논란

전해 드린 것처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을 상대로 한 범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밀려드는 범죄를 막을 우리 인력은 모자란데, 캄보디아에서 벌이는 개인 방송이나 선교 활동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좋은 말 할 때 풀어 줘! 한국인만 풀어주면 내가 그냥 돌아갈게.]
어제(12일) 한 스트리머가 캄보디아 프놈펜 외곽의 범죄 단지 인근에서 이어간 개인 방송입니다.
방송 중에 의문의 차량이 스트리머를 촬영하는 등 걱정스러운 상황이 이어지자, 플랫폼 운영자가 직접 "신변의 위협이 걱정된다"며 방송 중단을 권했습니다.
개인 방송을 보고 있는 시청자는 2만 명이 넘었고, 방송을 중단한 스트리머는 다른 플랫폼에서 방송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한 교회의 선교 계획도 화제가 됐습니다.
돌아오는 일요일(19일)부터 캄보디아에 단기 선교를 떠난다는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또 다른 교회에서는 이달까지 내년 초 캄보디아 단기 선교를 모집한다는 공지를 올렸는데, 선교 일정에는 문화 탐방이 포함됐습니다.
현재 한국인 관련 범죄가 이어지는 캄보디아의 한국대사관에는 사건·사고를 맡을 경찰 인력이 단 3명뿐입니다.
경찰청은 한국인 대상 범죄를 전담할 '코리안 데스크' 설치를 추진해 수사 인력을 보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10일부터 캄보디아 일부 지역에 특별여행주의보를 내린 상태입니다.

==================================================================================================


선교나 개인방송으로 조회수 뽑아 먹으려 간 애들은...


굳이 잡혀도 구해야 되나 싶은데......─    ─)


현재 상태면 그냥 여행 금지 국가로 추가하는게 나을 것 같은데....


그건 또 외교 문제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 쉽게 그러지도 못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라오스나 캄보디아를 포함한 동남아는 치안문제가 불안정해서 지금은 안가는게 낫다고 함...


라오스나 캄보디아에서만 납치 당하는게 아니고, 다른 나라에서 납치해서 캄보디아로 이동 시키는 범죄를 저지르고 있어서...;;

5 Comments
97 HIKARU 10.13 08:53  
"살려주세요" 하더니 끊긴 전화‥빗발치는 캄보디아 감금 신고

.....에휴....수영장 안전요원 1달에 1천만원....준다는 걸 믿은건가...;;;;
M Max 10.13 13:41  
그나마 이친구는 일자리 찾다가 봉변 당한건데.. 통장 팔러 갔다가 잡힌 애들은 데체 ㅡ..ㅡ... 통장파는거 자체가 범죄인데..
97 HIKARU 10.13 14:00  
통장팔고 보이스피싱도 같이 하겠다는 생각으로 간 것 같은데...─  ─)

Congratulation! You win the 46 Lucky Point!

M Max 10.13 14:08  
갑자기 애들 캄보디아 러쉬가 일어난게 혹시..
그 벌레사이트에 모집책 상주하고 있는건 아닐지 ㅡ..ㅡa 일반적인 애들이라면 저런거에 넘어갈리가..
거기 상주하면서 캄보디아 가서 돈벌어왔다고 인증글 올리고 자랑질에 혹해서... 음 ㅡ..ㅡ..
97 HIKARU 10.13 16:32  
3년 전인가...그때 그알에 나온 내용 보면,
이미 그 때에도 구인 사이트 등을 통해서 캄보디아로 유인하는 유인책들이 따로 있었음.
그 때는 주로 도박사이트 개발자 모집한다고 하면서, 프로그래밍 잘 몰라도 되고, 캄보디아에 가서 배우면서 하면 된다...고액의 연봉이다....뭐 이런식으로 꼬셨던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