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심위, '윤 대통령 발언 자막 논란' MBC 과징금 3천만원 의결(종합)
방심위, '윤 대통령 발언 자막 논란' MBC 과징금 3천만원 의결(종합)
https://v.daum.net/v/20240415154941916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15일 전체 회의를 열고 2022년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 당시 불거진 MBC의 '자막 논란' 보도에 대해 과징금 3천만원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윤 대통령은 2022년 9월 미국 방문 시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00O 0OOO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발언했고, 이 모습이 방송 카메라에 담겼다.
MBC는 이를 보도하며 '국회' 앞에 '(미국)' 자막을, '안 00O 0000' 부분을 '안 해주면 바이든은'이라고 자막을 달았는데, 대통령실은 '안 해주고 날리면은'이라고 말한 것이고 미 의회가 아닌 우리 국회를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해 법원은 1심에서 윤 대통령의 발언이 음성 감정에서도 확인되지 않을 정도로 명확하지 않아 MBC의 보도가 허위라는 판결을 했다.
=================================================================================
전 국민 듣기 평가를 개무시하는 방통위...ㅋ ㅋ)
이는 곧, 모두의 예상대로 아무 것도 바뀐 거 없이 내 하던 대로 my way로 갈 거라는 강한 의지의 표현....─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