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시,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불발

노땅클럽(Noddang Club)

한국증시,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불발

99 HIKARU 6 168 0

한국증시, 'MSCI 선진지수 관찰대상국' 등재 불발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6155041


한국 증시의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선진국(DM) 지수 편입이 또 다시 불발됐다.

MSCI는 23일(현지시간) 공개한 2026년 연례 시장 분류 결과에서 역외 외환시장에서 원화의 환전이 여전히 제한적이라는 점 등을 들어 한국증시를 선진국 지수 관찰대상국(워치리스트)에 올리지 않았다.

MSCI는 "(한국시장과 관련해 제기된) 오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의 시장당국이 발표한 조치들을 인정한다"면서도 "그러나 투자자들은 근본적인 문제들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MSCI는 "원화는 역외에서 실물 인도(delivery)가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원화는 한국 밖 국제 외환시장에서 실물을 주고받으며 결제할 수 없는 통화라는 뜻이다.

================================================================================================


d81a586df462dd4aefb335003a44ae99_1782260102_6349.png
 

10년간 계속 3천도 안되는 저 상태였다가 최근에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폭등한 상태인데...

되겠냐....─    ─)a

6 Comments
99 HIKARU 06.24 09:59  
오늘 외국인과 기관 모두 내다파는데...
개미들이 다 받아서 끌어올리고 있는...─.─) 와...진짜 대단하다..개미...
99 HIKARU 06.24 11:44  
외국인은 오늘 완전히 내다파는 날.
개미들 쥽쥽하고 있는데 역부족, 나머지는 기관이 사고 있는 형세네요....
M Max 06.24 11:52  
미국 반도체 지수 나락가서 오늘도 어제 만큼 나락가나 했는데 그래도 잘 버티네요.
99 HIKARU 06.24 13:07  
내일 새벽 마이크론 실적 발표 결과에 따라 크게 요동 or 상승할 듯....
M Max 06.24 13:22  
오!... 울까롱이 이제 주식시장 분석의 달인이 되어가고 있음 ㅡ..ㅡb
안한다 안한다 하시더니...  넣으셧구먼 ㅡ..ㅡy~
99 HIKARU 06.24 13:47  
전 안한다면 진짜 안함...